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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만

키와 가장 직접적으로 관계가 있는 성장판은 뼈의 양쪽 끝에 있으며,
뼈와 뼈 사이에 연골판이 끼어 있는 형태로 있습니다.
성장판은 부드러운 연골 조직으로 연골 세포들이 활발한
세포분열을 일으키며 석회화되고 뼈조직으로 바뀌게 됩니다.

즉, 성장판에서 뼈세포가 많이 만들어져서 뼈가 길어지면 키가 크는 것입니다.
특히 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것은 다리뼈로 다리뼈가 길어져야
키가 많이 자랄 수 있으므로 발목, 무릎부위 성장판의
역할이 크고 중요
합니다.

 

 

키는 낮동안 눌린 성장판의 압박이 사라지는 잠을 잘때 크게 되는데
눌리고 압박받은 성장판 그상태 그대로 잠자리에 들것인가
스트레칭 운동으로 눌린 성장판의 압박을 펴주고 풀어주고 잘것인가 가
키성장의 차이를 만드는 핵심이자 톨플러스 운동의 원리입니다.

톨플러스 상승운동과 평행 스트레칭운동은 척추를 지지해주는 근육들을 스트레칭시켜
휘고 편향된 나쁜자세를 균형잡힌 올바른 자세로 만들어 줄 뿐 아니라
구부정한 신체를 바로잡아 모델같은 바르고 당당한 체형을 만들어 줍니다.

하루 10분! 톨플러스 모델운동으로 모델같은 반듯하고 당당한 자세와
체형을 만들고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성장기때 바른자세는 매우 중요합니다.
올바른 자세가 올바른 성장을 뒷받침
해주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자세는 척추측만증, 전만증,
후만증 등의 척추질환을 야기시켜 성장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청소년들은 누구나 앞으로만 향하는
생활습관과 지구의 중력 그리고 장시간의
학습 및 컴퓨터 사용으로 인하여 신체가
앞으로 휘고(전만현상) 구부러지게 됩니다.
이와같은 휘고 편향된 나쁜자세를
바른자세로 만들어주면 반듯한 자세와
체형이 만들어지면서 약 1~3cm 정도의
신장변화
가 생기는데 이것을 "숨어있는 키"
라고 합니다.